본문 바로가기

About Life/in Canada

[캐나다] 2024 비지터비자 신청, 나머지 서류 준비와 업로드!! 마지막 신청과정 ! #3

 

자 이제 IMM5708까지 준비가 되었다면 나머지 서류 준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제가 신청할때 준비한 서류는 ..

IMM5708 pdf파일,
증명사진 png파일,
여권사본 pdf파일,
잔고증명 pdf파일,
기타서류 pdf(letter+신체검사+나머지경력)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시간이 얼마 없어 추가요청을 받지않게끔 나름 꼼꼼하게 준비했더니 2주도 안되서 승인 받았습니다!!:)

물론! 검사관마다 차이는 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와이프가 신청할때도 같은방법으로 했는데, 문제없이 바로 승인되었답니다^^

 

그럼 서류들을 어떻게 준비해서 제출했는지 하나씩 말씀드릴게요~ 

IMM5708은 저번 글에 자세히 설명했었으니 패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보시면 됩니다^^

 

https://keepitplaya1.tistory.com/entry/imm5708

 

[캐나다] 2024 비지터비자 신청, 준비서류 및 변경 방법 _ IMM5708 작성하는 방법#2

저번 글에서도 말씀드린대로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신청하기 위해서는IMM5708, 여권사본 파일, 재정증명 파일, 여권사진 파일, 동반 가족의 비자사본, 기타서류 파일 이렇게 필요합니다. 그 중 시

keepitplaya1.tistory.com

 

 

증명사진 png파일

 

일단 최근 6개월 안에 사진이라고 했는데, 저는 시간이 없어서 여권과 다른 증명사진 파일이 있어서 그걸로 제출했습니다.

사진 사이즈는 따로 조정하지 않았고, 한국에서 찍은 증명사진을 png파일로 준비했습니다.

 

 

 

 

여권사본 pdf파일

 

기존에 캐나다에 학생비자든 워킹비자든 가지고 계신분들은 여권사본 파일을 가지고 계실텐데요.

만약 없으시면 스캔 하셔서 pdf파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도장찍힌면 모두 하신 분들도 계시다는데, 저는 그냥 앞면만 했습니다.

 

 

이렇게 준비해서 pdf파일로 저장했습니다.

 

 

잔고증명 pdf파일

 

우선 한달에 1,200불의 생활비가 필요하다고 가정하고 6개월이니까 7,200불 이상으로 맞췄습니다. 굳이 1,200불로 할필요는 없고 1,000불정도도 가능한것 같더라구요.

 

이 잔고증명은 사람마다 준비방식이 조금씩 다를것 같아요. 왜냐하면 각자 은행이 다르다보니 저도 처음에 어떻게 해야하나 애를 먹었거든요~ 근데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저는 CIBC은행을 이용하는데, 직접은행에 갔을때 은행직원이 잔고증명 서류가 따로 없다고 하더라구요.

후기를 보니 다른 은행들은 한장으로 잔고증명서를 만들어주던데...

그래서 그냥 체크계좌와 세이빙계좌 각 계좌의 3개월간 거래내역 이렇게만 뽑아달라고 했어요.

그리고 혹시 몰라 잔고증명서류에 각각 은행 도장을 찍어달라고 했구요!

 

그리고 서류의 장수가 많다보니 워드로 'Proof of fund_이름' 만들어서 사진과 같은 목차로 구성했습니다.

각각의 스캔본? 서류? 들을 스캔 또는 스크린샷해서 워드 한페이지에 한장씩 넣었습니다.

 

1. Total Bank Balance (CIBC 사이트 로그인해서 나오는 제계좌에 있는 금액이 다 나오게 스크린샷 찍은거)

2. Chequing Account Balance(은행에서 뽑은 도장있는 3개월간 거래내역)

3. Saving Account Balance (은행에서 뽑은 도장있는 3개월간 거래내역)

도장의 유무는 중요한지 모르겠지만, 제가 간 CIBC는 잔고증명서가 없다고 해서...;;;;; 나름대로 최대한 꼼꼼하게 준비하려고 도장찍어달라고 했어요. 다른 은행 사용하시는 분들은 은행창구가서 한번 물어보셔도 되구요. 급하신 분들은 은행 사이트 로그인하셔서도 3개월간 거래내역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총 22페이지를 워드로 한 파일로 만들었고, pdf로 저장했습니다. 저는 용량이 커서 업로드가 안되길래 pdf용량 줄이기를 해서 올렸습니다! 

'pdf용량 줄이기' 방법은 구글에 pdf용량 줄이기 검색하셔서 아무데나 들어가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기타서류 pdf(letter+신체검사+나머지경력)

 

이부분은 필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냈을때 추가요청을 받지 않고 빨리 승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심사관에게 사정을 말하는 letter, 

캐나다에 입국하기 위해서 예전에 받은 신체검사 스캔본, 

IMM5708에 경력란이 부족하기에 워드로 똑같이 칸을 만들어서 추가적으로 경력 써놓은 것,

이렇게 3개를 워드로 한개의 pdf파일로 만들었습니다.

 

 

순서대로 말씀드리면

1. letter는 ..

저보다 영어잘하시는 분들이면 더 잘쓰시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워킹비자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거절을 받은적이 있기에 그걸 설명했고,

'이제는 일을 안하고, 6개월 정도 캐나다의 유명한곳을 구경하며 여행하고 싶다? ' 이렇게 썼습니다.

목적이 비지터 비자이기에 신청하시는 분들도 여행에 대해서 말씀하시면 될것같습니다.

 

2. 신체검사

캐나다에 학생비자나 워킹비자로 입국하셨던 분들은 한국에서 신체검사지를 가지고 오시거나 파일로 가지고 계실텐데, 저역시 가지고 있었습니다. 근데 비자터 비자 신청할때 신청하신분들 얘기를 들어보니 누구는 추가서류로 요청받으셨다고 하고 안내도 괜찮다고 하시길래.... 유효기간도 10년이라고 하길래 불안한마음에 저는 letter 다음페이지에 붙여서 넣었습니다. 

 

3. 나머지 경력

저번 글에서도 말씀드렸었는데, 10년간의 경력을 모두 적으라고 하면서 IMM5708에는 칸이 3개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워드로 똑같이 만들어서 신체검사 뒤에 붙여넣었습니다.

 

 

 

그래서 총 4페이지가 되었고, pdf 파일로 저장했습니다.

 

 

 

 

 

모든 파일 업로드

 

 

이렇게 모든 서류가 준비되면 사이트에 로그인하셔서 업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순서에 맞게 파일을 업로드 하시면 저렇게 초록색을 바뀔텐데, 그럼 그 항목은 업로드가 완료된 것입니다!

제가 말씀드린 letter나 추가경력이나 신체검사같은 추가서류까지 준비하신 분들은 Optional Documents에 Client Information에 서류를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신청을 했기때문에 결제화면까지 갈 수가 없어서 신청완료까지는 글로 대체하겠습니다^^

 

 

다 업로드 하셨으면 우측 하단 Next 눌러주시면,

 

제가 업로드한 파일들 초록색 글자들로 확인하실수 있고, 

수수료 100불과

동의하냐는 칸에 I agree 선택하시고,

이름과 성 쓰시고,

CIC 가입시 만들었던 보안 질문이 나오면 맞는 답 쓰시고

Sign 버튼 누르시고,

 

또 동의하시고, Transmit pay 클릭하셔서 결제까지 하시면 끝입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올건데, 신청이 모두 완료되신겁니다!!! 고생많으셨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CIC로 부터 서류 잘 받았다는 이메일을 받을겁니다.

 

 

 

 

그리고 잠시 잊고 계시면 승인되었다는 이런 이메일을 받으실겁니다!!^^

저는 약 10일정도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고, 와이프도 그정도 걸렸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지터비자는 집으로 비자종이를 보내주는데, 승인메일 받고 2주뒤에 집에 우편물이 도착했습니다.

 

비지터비자 신청은 저도 처음엔 막막하고 영어도 못하는데 할 수 있을까? 했는데, 해보니 어렵지 않았고~

저와 같이 신청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서 이렇게 3부작으로 준비해봤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라도 하나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___________________^